프로그램
일반뉴스
글 내용 보기 폼
제목 광주 서구, 케어안심주택‘나은하우스’ 입주자 모집

김소언 | 2024/04/14 18:30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소언 기자 = 광주 서구는 병원 퇴원 후 집으로 바로 복귀가 어려운 대상자를 위한 케어안심주택인 ‘나은하우스’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이 퇴원환자가 안전한 돌봄환경이 조성된 주택에 살면서 의료와 돌봄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단기 입주형 주거지원 사업입니다.
 
광주 서구청

농성동에 있는 나은하우스는 지상 4층 12호실의 독립된 주거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층 커뮤니티실은 입주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려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공유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입주자는 편의시설을 갖춘 각자의 주거 공간에서 생활하며 상주 직원의 건강 관리와 방문의료, 가사, 식사, 이동 지원 등 필요한 돌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 각 세대에 AI돌봄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문열림 감지센서로 활동량을 파악하고 스마트 조명으로 온도․화재․냄새 변화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입주대상은 서구 주민 가운데 노쇠, 장애, 질병, 사고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사람으로 최근 1년 이내 30일 이상·연속 3주 이상 병원에 입원하거나 통합돌봄 서비스 이력이 있는 경우, 위기사유 발생으로 주거지원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임대기간은 계약일로부터 6개월 동안 보증금 없이 월 임대료와 관리비만 납부하면 되며 입주를 희망하는 경우 서구청 스마트통합돌봄담당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작성일 : 2024-04-14 18:30:27     최종수정일 : 2024-04-14 18:30:27

목록
이전글
다음글
 

Top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