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국소개
인사말씀
광주가톨릭평화방송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요한14,6)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고 그분의 말씀을 선포하는 선교매체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을 창조하신 하느님 아버지께 나아가는 길이요, 인생의 참다운 의미를 밝혀주시는진리이며 인간을 포함한 세상 만물을 살리는 생명 자체이신 분이십니다.
진리와 생명으로 나아가는 길을 제시해주시고 평화와 행복의 진리를 가르쳐 주시며 인간을 영원히 살게 하는 생명의 양식을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서 저희 광주가톨릭평화방송은 이 시대의 인간화·민주화·복음화를 목표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광주가톨릭평화방송은 인간성을 속박하고 비인간화를 초래하는 모든 사상과 제도와 세력으로부터 인간을 보호하고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 인간화의 길을 걷습니다.

인간의 높은 이상을 추구할 뿐아니라 인간의 약점까지도 따뜻한 이해와 동정을 가지고 사랑하도록 노력합니다. 20세기 자기소외와 자기상실의 시대를 지나, 21세기, 비본래적 인간이 하느님의 모상으로서 품위를 잃어버리고 물체화되고 기계화된 자아로부터 본래적 자아로 돌아가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주가톨릭평화방송은 이해가 상충하는 사회 안에서 감정이나 폭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대화하고 설득하는 민주주의를 지향합니다. 나만이 옳다고 주장하는 독단적 절대주의에서 벗어나 서로의 주장과 주의를 조화시키는 민주주의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광주가톨릭평화방송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지역과 그 지역의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자부하지만, 여기서 더 나아가 인간의 사고와 사상, 행위가 그리스도처럼 되는 복음화를 위해 진력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 사회의 인간화·민주화·복음화를 위해서 노력하는 저희 광주가톨릭평화방송을 애청하여 주시고 지도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광주가톨릭평화방송 임직원 일동
Top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