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일반뉴스
글 내용 보기 폼
제목 국립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성공, ''대한민국 섬 정책 허브 역할 기대''

김선균 | 2021/04/15 19:44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선균 기자 = 목포시가 대한민국 섬 정책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국립 한국섬진흥원을 유치했습니다.

전라남도는 행정안전부의 ‘한국섬진흥원’ 설립지역 공모에서 9개 지자체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목포 삼학도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섬진흥원’은 섬 지역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조사·연구·정책 시행을 위해 설립하는 정부 출연기관입니다.

오는 8월 목포 삼학도에 50여명 규모로 출범할 예정인 한국섬진흥원은 행안부 용역 결과 앞으로 5년 동안 생산 유발 효과 407억원, 부가가치 274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섬 정책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국립한국섬진흥원이 목포에 둥지를 틀게 됐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14일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설명했다. <사진제공=전라남도>

그동안 전라남도는 2012년 ‘한국섬진흥원’ 설립방안을 전국 최초로 제시하고 전남 유치의 당위성을 지속적으로 건의해 왔습니다.

대상지로 선정된 목포시는 서해안과 남해안의 중심이자 섬의 관문으로 반경 200km 이내에 전국의 79%인 2천700여개의 섬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또,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 (사)한국섬재단, (사)한국섬학회 등 섬 관련 전문연구기관 및 민간단체 등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어 섬 발전 정책수행이 가장 용이해 이번에 유치 쾌거를 달성하게 됐습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한국섬진흥원 유치를 계기로 섬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도록 정부와 함께 힘껏 노력하고 섬 주민의 교통기본권과 정주기반을 확충해 섬 주민 삶의 질을 높이겠다"며 "특히 섬이 해양 영토를 수호하는 전초기지 기능을 하고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떠오르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에 한마음 한 뜻으로 힘을 실어준 목포시민과 200만 전남도민께 감사드리고, 한국섬진흥원이 대한민국 섬 정책의 컨트롤타워로서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작성일 : 2021-04-14 14:17:52     최종수정일 : 2021-04-15 19:44:45

목록
이전글
다음글
 

Top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