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일반뉴스
글 내용 보기 폼
제목 광주시민사회단체協, ''광주시 아시안게임 졸속 보고회...거짓 보고 사과할 것''

김소언 | 2023/02/03 15:20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소언 기자 = 광주시민단체협의회는 광주시가 아시안게임 유치 시민보고회에서 시민단체 참석 요청과 관련해 거짓 보고에 대해 사과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단체는 오늘(3일) 성명을 내고 "광주시가 졸속으로 보고회를 추진하면서 시의회에 거짓말을 동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광주시민단체협의회 로고

그러면서 "광주시는 시의회 업무보고 때 대회 개최에 대한 신중한 접근을 요청한 시민단체 관계자들에게 '보고회' 참석을 요청했지만 응하지 않았다고 말했다"며 "사실 확인 결과 해당 관계자들은 '아시안게임 공동유치준비위원회' 참여 요청을 거부한 사실만 있을 뿐 '보고회' 참석 요청 전화가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단체는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정책위원장에게는 '보고회' 전날 참석을 요청하면서 '참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보고회'가 있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다'라는 말을 전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협의회는 이 같은 행동은 '시의회에 거짓 보고까지 하면서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동의안에 대한 본회의 통과를 압박하는 광주시의 모습'이라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달 26일 '2038 하계 아시안게임 광주·대구 공동 유치 대시민 보고회'를 열었습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작성일 : 2023-02-03 15:17:55     최종수정일 : 2023-02-03 15:20:23

목록
이전글
다음글
 

Top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