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일반뉴스
글 내용 보기 폼
제목 전남도,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총력'

김선균 | 2022/06/29 21:17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선균 기자 = 전라남도는 평화통일 기반 조성사업 공모를 통해 모두 3개 사업을 선정하는 등 도민들의 평화통일 감수성을 높이고 공감대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공모결과 제2차 전라남도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전남통일교육센터와 전남남북교류평화센터를 사업 대상기관으로 선정했습니다.

전남통일교육센터는 ‘평화온(ON) 통일온(溫) 탐사 영상콘텐츠 제작’과 ‘전남 평화통일 문화예술제’ 등 2개 사업을 추진하게 됩니다.

'평화온 통일온 사업'은 7월과 8월 두달 동안 전남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평화감수성 리더 양성교육과 역사현장 탐방을 실시하고 체험수기 영상과 사진을 제작해 10월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전남도청 전경 

또, '평화통일 문화예술제'는 오는 9월 전남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평화와 통일 관련 노래‧UCC 등 창작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예선과 본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은 도민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할 계획입니다.

전남남북교류평화센터는 오는 11월 ‘전남 대학생 강원 DMZ 평화통일 공감 캠프’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 캠프는 한국전쟁 휴전협정으로 발생한 비무장지대에서 통일현장교육과 사회적 대화를 실시함으로써 MZ세대의 통일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남남갈등 해소 방안과 통일 담론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김규웅 전라남도 자치행정과장은 "올해로 분단 77주년을 맞아 평화의 소중함과 통일의 필요성을 재인식하고특히, 통일 미래세대인 청소년과 청년의 감수성 제고를 통해 지역사회 평화통일 기반을 조성하는데 더욱 분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작성일 : 2022-06-29 21:17:30     최종수정일 : 2022-06-29 21:17:30

목록
이전글
다음글
 

Top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