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일반뉴스
글 내용 보기 폼
제목 실리콘밸리-광주, 전방위 협력 체계 '맞손'
첨부파일1 실리콘밸리.JPG(1319kb)

광주가톨릭평화방송 | 2019/10/09 18:14

ⓒ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선균 기자 = 미국 실리콘밸리 연구소와 벤처캐피탈이 광주의 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현지시간으로 7일 팔로알토연구소(PARC, Palo Alto Research Center)와 인공지능 기술협력 협약을 맺은데 이어 이날 오후에는 빌더스 벤처캐피탈(Builders VC)과 기업 투자 협력에 관한 협약을 맺었습니다.

 

팔로알토연구소는 앞으로 광주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해 광주지역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 상용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 기업들의 특성과 장점을 활용한 새로운 기술과 제품 개발연구도 지원하게 됩니다.

 

이용섭 시장은 실리콘밸리에서 실용적 기술연구·개발로 인공지능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팔로알토연구소와 협력과 연대의 기반이 마련돼 광주가 인공지능 클러스터 사업을 추진하는데 탄력을 받게 됐다앞으로 팔로알토연구소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광주 분원 설치와 헬스케어 분야 등의 공동연구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기로 한 것 또한 의미있는 성과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빌더스 벤처캐피탈과도 광주지역 유망기업 투자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빌더스 벤처캐피탈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공지능 산업과 연계한 광주지역 스타트업들의 경쟁력을 긴밀히 검토하고, 구체적인 투자여부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c) 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작성일 : 2019-10-09 18:14:32     최종수정일 : 0000-00-00 00:00:00

목록
이전글
 
다음글

Top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