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세상, 오늘
깊이와 관점이 있는 시사!광주·전남지역의 주요 현안을 예리하고 폭넓게 다룹니다. 화제의 중심에 있는 중앙의 이슈나 인물도 찾아갑니다.
문자 참여 : #5005번, 스마트폰 광주가톨릭평화방송 어플 : 토크

매일 코너


주요 코너


요 일 코너명 코 너 내 용
매일 이슈 ‘판’ (월~금) 지역과 중앙을 넘나들며 이슈의 중심에 있는 화제 인물이나 현안에 대해 당사자들이 출연하여 심도있는 인터뷰를 통해 청취자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경제트렌드 따라잡기 최요한 경제평론가가 출연하여 최신 경제 동향을 알기 쉽게 전합니다.
미디어 비평 광주·전남민언련 문병훈 고문이 출연하여 지역 언론을 중심으로 한 모니터 결과를 전해드립니다.
행복한 동행 통일연구원 조한범 선임위원과 이주가족복지회 한신애 사무국장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이 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 가정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환기하고 우리와 함께 살아가야할 공동체 구성원이라는 인식을 나눕니다.
가톨릭 세상을 만나다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정현진 편집국장과 광주청년유니온 김설 위원장이 격주로 출연하여 사회 현안을 교회적 시각으로 전해드립니다. 특히 청소년 문제와 청년 일자리 문제 등을 다양한 관점에서 짚어드립니다.
단박 인터뷰 화제의 인물을 PD가 직접 만나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행복한 복지시대 우리 사회 노인인구 급증에 따른 문제를 진단하고, 초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른 사회복지 문제를 동신대 사회복지학과 조지현 교수가 전해드립니다.
시선 36.5 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이태윤 사무국장이 출연하여 장애인과 여성, 청소년 등 우리 사회 약자들의 인권문제를 교회적인 관점에서 짚어드립니다.
세상 읽어주는 신부 서울대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위원인 박동호 신부가 우리 사회 현안을 공동선의 시각에서 풀어봅니다.
송 기자의 시선뉴스 뉴시스 통신사 송창헌부장과 함께 한 주간 광주전남 주요 뉴스와 이면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